보도자료

팅크웨어의 신상품 등 주요내용을 전하는 공식 보도자료 입니다.

공시정보
제목 팅크웨어, 미 디자인 공모전 ‘IDEA2017’에서 3개 제품 수상 2017-05-24

팅크웨어㈜(대표 이흥복)의 블랙박스 ‘아이나비 퀀텀’과 Thinkware Dash Cam F800, F770’이 미국 ‘IDEA(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s)디자인 어워드 2017(이하 IDEA)’ 컨슈머 테크놀로지(Consumer Technology) 부분에서 본상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미국 산업 디자이너 협회와 비즈니스 위크지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IDEA’는 1980년 시작된 국제 디자인 공모전이다. 최근에 출시된 제품과 3년 이내에 출시 예정인 제품들을 대상으로 디자인 품질, 소재 적합성, 혁신성, 환경에 대한 배려, 기능성, 사용편리성, 심미성, 안정성, 내구성 등의 요소들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우수 제품들을 선정하고 있다. iF 디자인 어워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최고 권위의 3대 디자인 상으로 꼽히며 ‘디자인계의 아카데미상’이라고 불리기도 한다.

 

수상 받은 ‘아이나비 퀀텀’은 프레임 타입의 혁신적인 디자인을 구현하며 블랙박스의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하는 플래그쉽 모델이다. 전후방 QHD 화질 등 최고 사양의 신기술을 탑재하면서도 이에 맞는 최적화 된 기구 설계와 디자인적 해석을 통해 부피, 면적을 최소화 시키는 슬림룩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전면 리얼 가죽느낌의 금형 패턴과 컬러를 적용해 고급감을 더한 제품이다.

 

해외향 제품인 ‘Thinkware Dash Cam F800’은 알루미늄 소재의 원형 카메라 모듈과 ‘U’자형으로 감싸는 본체가 결합된 형태로 모던한 감성 디자인을 지향했다. 프레임 타입의 구조로 많은 기술을 탑재했음에도 불구하고 최소화된 사이즈로 구현하며 전체적으로 심플한 디자인을 구현했다. Thinkware Dash Cam F770’은 슬림 디자인을 기반한 차량유리 밀착형 형상으로 차량과의 일체감을 구현하며 제품의 견고함과 안정성을 보여준다. 장착 후에도 카메라 각도조절이 자유로운 회전구조를 적용해 최적의 시야각을 찾을 수 있도록 고려했으며, 외부로 선이 보이지 않도록 내부 인테리어도 반영한 디자인으로 타 블랙박스와 차별화했다.

 

작년에 이어 연속으로 수상한 팅크웨어는 올해 IDEA외에도 ▲CES2017 혁신상(F800), iF 디자인 어워드 본상(아이나비 퀀텀, V700),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아이나비 퀀텀, F800)등을 수상했다. 특히, ‘아이나비 퀀텀’은 이번 수상을 통해 세계 3개 디자인 어워드를 석권하며 아이나비만의 디자인을 세계적으로 인정받았다.

 

팅크웨어는 “아이나비만의 제품 디자인 아이덴티티로 국내외 주요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하며 지속적으로 인정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아이나비만의 혁신적 디자인을 발전시키며 브랜드 가치를 높여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다음글 2017-05-29
이전글 2017-05-15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