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팅크웨어의 신상품 등 주요내용을 전하는 공식 보도자료 입니다.

공시정보
제목 팅크웨어, 아이나비 블랙박스 iF 디자인 어워드 2017 수상 2017-02-07

팅크웨어㈜(대표 이흥복)의 블랙박스 아이나비 ‘퀀텀’과 ‘V700’이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2017 (International Forum Design Award 2017)에서 ‘제품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독일 국제 포럼 디자인에서 주관하는 ‘iF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미국 ‘IDEA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힌다. 1953년에 제정된 세계적 권위의 디자인 공모전으로 디자인계의 오스카상이라고도 불리는 ‘iF 디자인 어워드’는 디자인은 물론 품질과 소재, 혁신성, 가능성, 편리성, 안전성 등 종합적인 평가를 통해 수상작을 선정하고 있다.

 

이번에 수상 받은 ‘아이나비 퀀텀’은 프레임 타입의 혁신적인 디자인을 구현하며 블랙박스의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하는 플래그쉽 모델이다. 전후방 QHD 화질 등 최고 사양의 신기술을 탑재하면서도 최적화 된 기구 설계와 디자인적 해석을 통해 부피, 면적을 최소화 시키는 슬림룩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전면 리얼 가죽느낌의 금형 패턴과 컬러를 적용해 고급감을 더한 제품이다.

 

‘아이나비 V700’은 전체적인 파트구성과 자재원가를 낮추면서도 퀄리티 있는 형상을 구현한 모델이다. 전체적으로 슬림한 디자인을 추구하되 카메라를 중심으로 흑도금 데코를 사용해 포인트를 주며 안정적인 카메라 보호는 물론 디자인적인 포인트를 구현해 디자인과 실용적인 측면 모두를 만족시켰다. 또한 유해성 금속사용 및 후 가공공정을 배제한 친환경적 디자인 요소도 적용했다.

 

블랙박스 제품으로 작년에 이어 2회 연속 수상한 팅크웨어는 이 외에도 최근 미국 IDEA, 핀업 디자인 어워드, 굿 디자인 어워드 등 국내외 디자인 어워드를 석권하며 아이나비 제품 디자인을 인정받고 있다.

 

팅크웨어는 “이번 수상은 제품의 기능과 환경, 사용자의 니즈를 고려한 아이나비 디자인이 인정 받았다는데 있어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아이나비만의 차별화된 디자인으로 글로벌 경쟁력과 가치를 더욱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다음글 2017-02-20
이전글 2017-01-24
목록